안녕하세요.
오늘은 WD 외장하드 My Passport 4TB 모델의
AS 진행 과정을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AS 무상 진행이 가능한지 여부가 가장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 점이 가장 걱정스러웠었거든요.
https://support.wdc.com/warranty/warrantystatus.aspx?lang=kr
보증 상태
Get real-time warranty information on your WD product.
support.wdc.com
위 링크에서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1. 제품 타입 : Other WD Products를 선택
2. 시리얼 번호 : 제품의 하단면에 S/N 에 있는 영어와 숫자 조합의 키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꼭 확인을 안하셔도 AS 전화하면 제차 확인을 합니다.
바로 전화를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우선 저는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메일로 문의를 하였습니다.
기술 지원팀에서 답변 메일이 왔으며
특별한 내용은 없었고 국내 총판 연락처를 안내해주었습니다.
(주)도우정보 연락처: 02-2120-2700 , 02-2120-3415
총판 (주)도우정보 와 연결을 하니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였고
해당 제품은 RMA를 받아야 한다고 안내하며
새로운 연락처를 알려주었습니다.
02-703-6550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3가 1-1 전자월드 5층 525호 WD AS센터
as 받으려고 시도한 첫날은 오후 4시 반 정도에
연락 시도를 하였으나 실패를 하였고
다음날 7~8번의 전화연결 시도 끝에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총판에 얘기한 내용들을 다시 얘기를 하였고,
as 기간 시리얼 넘버로 다시 확인을 하였습니다.
택배로 as를 진행해야 하며,
저는 아직 무상 as 기간에 해당하기에
택배비는 반반 부담으로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유상은 어떻게 진행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담당자 말씀으로는 대략
한 달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우선 택배 접수를 하고 또 진행사항이 나오면
해당 글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 02. 19
기다리고 기다리던 외장 하드 디스크의 AS 완료되어 배송을 받았습니다.
2019. 10. 16 에 AS 택배 발송 접수하여서
4개월이란 시간이 걸려 교환을 받았습니다.
정보 검색시엔 한달의 시간이였는데 예상보다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겉 색상이 블랙제품이였는데
돌아온건 블루 색상의 제품이 왔습니다.
다행이 케이블도 블루 제품으로 같이 보내주어서 통일은 되었습니다.
교환은 깔끔하게 다른 확인 없이 진행이 되었지만
1. AS 진행상황 확인이 전화 통화로만 확인이 가능하다 점.
2. 전화 연결이 조금 어렵다는 점.
요 두가지가 가장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담당자 분이 약간 무심한듯? 친절하셔서 다행이 대응으로 인한 화는 나지 않았습니다. 하하;;
이번이 유독 AS가 오래 걸렸는지
한번의 경우로 단정 지을 순 없지만
이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정도를 아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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